개인정보 처리방침

에이블마인드(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페이지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의 이용 목적,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 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부정 가입방지, 가입 의사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 채권추심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회원으로부터 별도 동의를 얻은 경우에 한하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약관 변경, 서비스 장애, 서비스이용내역, 개인정보이용내역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한 공지사항 전달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및 그와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을 통해 서비스 이용 환경을 분석하고 서비스 개선 및 이용자의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항목

수집항목수집목적보유기간
(필수) 이메일, 비밀번호, 본인확인값(DI, CI), 휴대폰번호회원가입 및 관리회원탈퇴 후 30일까지
(필수) 프로필 정보, 이메일, 본인확인값(DI, CI), 휴대폰 번호, 앤서드 공식 카카오톡 채널 추가 상태 및 내역, AUID소셜 로그인회원탈퇴 후 30일까지
(필수)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 이용 기록 등), 기기정보(고유기기식별값, OS버전 등)동영상 시청회원탈퇴 후 30일까지
(필수) 결제기록(상품, 금액) 신용카드: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 실시간 계좌이체 : 은행명, 입금자명 가상계좌 : 은행명, 계좌번호- 현금영수증발급 : 휴대폰 번호 무통장입금: 거래일시, 입금자명 현장결제: 거래일시, 결제자명(※ 신용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은 PG사를 통해 진행됩니다.)상품 구매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 기록)
(필수)휴대폰 번호, 이메일, 상담내역 (문의유형에 따라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고객상담3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필수)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 연락처이벤트 응모이벤트 종료 후 30일까지(이벤트별 상이)
(필수) 배송상품: 이름, 연락처, 주소 (필수) 쿠폰 또는 포인트: 성명 또는 법인명, 이메일이벤트 당첨이벤트 종료 후 30일까지(이벤트별 상이)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 3)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은 경우 이용자가 파기를 원하는 시기까지
  • 4)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 아래 시기까지
    • 4-1)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시간, 상대방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 4-2)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회원 탈퇴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소비자 불만 및 분쟁 해결 목적으로 탈퇴일로부터 30일 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일로부터 30일 간 보관 후에 삭제합니다. 이벤트 등을 위해 수집한 정보는 최대 1년 간 보관하나 이는 이벤트 마다 상이할 수 있으며 개별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기간을 우선합니다. 이용자의 동의에 따라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별도로 분리하여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1)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보존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관련법령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법):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서비스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법):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법): 3년(다만, 민사, 형사, 행정상의 절차가 진행 중에 있는 경우에는 그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전자상거래법): 6개월
      •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국세기본법):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전자금융거래법): 5년
      • 접속에 관한 기록(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2.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며, 만 14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경우에는 별도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 진행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제3자 제공 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할 경우 별도 동의를 얻어 제공합니다.

4.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탁기간은 회원의 탈퇴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시까지입니다.

수탁자위탁업무
아마존웹서비시즈코리아(유) 서버 인프라 제공
(주)채널코퍼레이션고객 실시간 상담 및 안내 제공
(주)다날결제 처리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

  1. “회사”는 위 기준과 별도로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는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여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 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6.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파기 등에 관한 조치

“회사”는 1년 동안 이용(로그인)이 없는 회원은 휴면계정으로 분류하여 개인정보를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 관리하며 휴면 처리 30일 전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관련 내용을 통지합니다.

  • 휴면 고지: 최근 1년간 로그인 이력이 없는 회원에게 이메일 발송
  • 휴면 일자: 휴면 고지일로부터 30일 이후
  • 처리 방법: 개인 정보 분리 보관 및 접근 제한
  • 분리 항목: 아이디, 휴대폰번호, 이메일

휴면 전환 후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최대 2년 동안 보유하며, 해당 기간이 종료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전에 휴면 상태인 회원이 서비스 이용 재개를 원하는 경우 휴면 상태는 해지 되고 분리 보관된 개인정보는 복원됩니다.

개인정보 파기 후 동일한 계정 사용은 불가능하며, 서비스 재개를 원할 경우 신규 가입해야 합니다.

7. 이용자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 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데이원컴퍼니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1.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1.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용자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1.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 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8.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쿠키(cookie)’와 세션(session)을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이용 시 서버가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데이터 꾸러미로 회원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세션(session)은 서비스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회원의 접속시간 동안에 회원의 정보를 서버에 저장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와 “세션”를 사용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치를 거부할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Chrome 웹 브라우저 >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사이트 설정] > [쿠키] 설정
    • Safari 웹 브라우저 > [설정] > [Safari] > [쿠키 차단] > 설정

  1. 이용자는 “세션”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이용 시 서버에 자동으로 “세션”이 생성됩니다.

10.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으며 본인이 제공한 이메일주소에 매칭되는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1. 회원은 본인의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고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1.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및 물리적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 등 본인임을 인증하는 정보에 대한 암호화 장치
  •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막기 위한 백신소프트웨어 설치, 갱신, 점검 조치
  • 개인정보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설정, 관리 및 침입차단 시스템 등을 이용한 접근 통제장치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지정과 권한의 설정 및 교육, 개인정보의 안전한 관리

11.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성명, 연락처, 부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름: 김재원
  • 소 속: 에이블마인드
  • E-mail: ablejw7@ablemind.co.kr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1.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1.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